Ⅰ. 서언
정부의 주도 하에 동북 지역에 대한 역사를 중국 자국의 역사로 편입시키는 동북공정, 중국 어선의 서해 불법조업과 탈북자 강제북송 등을 놓고 마찰을 빚고 있는 한ㆍ중 관계가 이어도 관할권을 문제로 더 꼬여가는 상황이다. 중국 국가해양국장(장관급)은 2012년 3월 3일 관영 신화통신과의
논쟁은 일단 마무리된다.
이 논쟁을 통하여 도출된 결론 가운데 하나는 문학 정신의 본령이 인간성 옹호에 있다는 주장이다. 인간성 옹호에 관한 논의는 휴머니즘론의 단계에서도 상당히 깊이 있게 이루어진 바 있으며 해방 이후까지 이어지면서, 상당히 오랫동안 한국의 순수문학론 전개를 위한 이
이어, 9월2일에는 최고의 사법기관인 대법원이 정치권 등의 국가보안법 폐지론을 정면 비판하면서, 국보법의 존치 필요성을 역설한 판결문을 내놓아 파장을 일으켰다. 대법원 1부는 징역2년6월을 받은 한총련 대의원 2명에 대한 원심확정에 이어, 이례적으로 "북한이 우리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전복시
이어 을사조약(1905), 정미조약(1907)을 거쳐 1910년 한국을 합병 했었다. 독도를 불법으로 편입 조치한지 꼭 100년 이 지난 2005년 2월 23일 일본 시마네 현은 이날을 ‘타케시마 의 날’ 로 지정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한국과 일본 사이에는 1952년 1월부터 오늘까지 독도영유권논쟁이 전개되고 있다. 대한민국
논쟁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 배경 시간이 지날수록 비대해지고 능수능란해지는 훈구세력에 대해 왕실 쪽에서는 이들을 견제할 세력을 만들지 않으면 안 되었다. 그래서 찾은 세력이 바로 향촌 사회에 파묻힌 고려말 절의파 계열 학자들의 맥을 이어온 산림의 유학자들이다. 더욱이 이들은 엄격한 도
논쟁은 연일 계속되었다. 7월 26일, 김씨의 불행했던 결혼생활을 알리는 고교동창의 글이 인터넷에 올랐고, 논쟁은 가정폭력, 여성의 행복권, 가부장적 가족 내에서의 여자의 역할, 사이버테러 등 굵직굵직한 문제들로 옮겨가기 시작했다.
이미 7월 20일자로 파출소장에서 직위해제된 데 이어, 8월 8일 김
이어서 종교개혁 신학과 반대되는 것이다. 세 번째로 계몽주의나 신프로테스탄트 주의에서 유래된 것이어서 종교개혁 신학과 어긋나는 것이다.
(2) 에밀 브루너의 자연신학
첫째, 하나님의 형상에 관한 질문은 용어상의 문제에 불과한 것으로, 바르트가 하나님께서 지으신 하나님의 형상이 완전히
Ⅰ. 들어가는 말
본 연구는 한·중어업협정에서 나타난 해양경계의 문제점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논쟁의 초점은 한·중어업협정에 대해서 양국의 상이한 접근 방법을 실증적으로 살펴보고, 이어도의 전략적 위상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동북아시아에서 한·중어업협
논쟁
1) 긍정적 입장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원자력발전은 빼놓을 수 없는 전력원이다. 정부 통계를 보면 2017년 기준, 에너지원에 따른 발전량 비중에서 원자력은 석탄에 이어 두 번째를 차지하고 있다.
신재생 에너지를 늘리고 원자력발전을 줄이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세계적 흐름이지만 완전
이어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독일 경영학은 수차례에 걸친 방법논쟁을 거치면서 학문적 성숙을 더해가게 된다. 이런 방법논쟁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독일 경영참여제도
1. 독일의 공동결정제도 도입 배경
*정치·사회적 배경
○극단적 좌우 대립의 역